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이렇게 쉽다니?!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2020. 11. 24. 14:50

    EK티처 한국어교사원격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이렇게 쉽다니?!

    -EK티처 한국어교사원격 평생교육원-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고

    병원에서 의료사회복지사로  3년 째 근무 하고 있는

    50대 주부였던 한O선 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학교에서 저를 상담해주셨던

    상담지도사 선생님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누군가를 상담해주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에

    사회복지사를 쭉 꿈꿔왔어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문제 때문에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바로 취업전선에 뛰어들면서

    결혼 하기 전 까지 일반 중소기업에서 일하면서

    평범하게 살고 있었어요.

     

    그렇게 일을 하다가 친구들의 소개로

    남편을 만나서 아이를 낳으면서

    육아와 일을 같이 하려고 하니

    몸도 지치고 마음도 지쳐서

    하던 일을 그만두고 육아에 전념하게 됐죠.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아이가 다 커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니까

    남편과 아이 둘 다 출근하면 집에 혼자 남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혼자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까

    예전부터 꿈이였던 사회복지사가 문득 떠올랐죠.

     

    그래서 저는 어짜피 집에 있는 시간

    아무것도 안하고 무료하게 보내는 것보다

    사회복지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기로 했어요.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니

    제가 알고있던 것보다

    훨씬 다양한 쪽으로취업을 할 수 있더라구요.

     

    보통 아동, 청소년, 노인 복지시설 같은 곳에서만

    취업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요즘은 취업 분야가 굉장히 넓어져서

    병원, 학교, 회사 등 다양한 곳에 취업을 할 수 있다보니

    다른 직업들에 비해 취업률도 높았어요!!

     

    특히 요즘 평균수명은 늘어났는데

    정년이 정해져있다보니까

    은퇴 후 노후준비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사회복지사는 정년이 없는 직업이라서

    은퇴 후에 유망한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해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자격증은 1급과 2급 두 가지가 있었어요.

     

    1급자격증은 자격시험을 통과해야만

    취득할 수 있었는데

    2급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시험을 볼 수 있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2급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을 알아보니

    사회복지학 필수 17과목을 이수하고

    전문대학교 졸업 학위만 가지고 있다면

    별다른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고등학교만 졸업을 해서

    전문대학교 졸업 학위가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던 찰나에

    학점은행제 라는 방법을 이용하면

    학위는 물론 자격증 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됐어요.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생들이

    꼭 대학교를 다니지 않더라도

    대학 졸업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학위 취득제도였죠.

     

    고등학교만 졸업했다면

    나이, 성별에 제한이 없어서

    저 처럼 대학교 졸업장을 갖고 싶어하시는

    40~60대 직장인, 주부들이

    정말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 방법이였죠.

     

    거의 대부분의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돼서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어

    평소에 집안일을 하면서 수업을 들으니까

    수업을 진행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죠.

     

    대학교 등록금이 300~400만원 정도 되는 것을 생각하면

    수강비용도 훨씬 저렴했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었어요~

     

    40~60대 분들도 문제없이 끝낼 수 있을 만큼

    취득하는 과정도 쉽고 빨랐고

    모든 과정을 마치면

    전문대학교 졸업 학위와 자격증을

    시험 없이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서

    굉장히 효율적이였죠.

     

    고등학교 졸업자들은

    필수 17과목을 이수하면서

    전문대학교 졸업 학위를 취득할 때 필요한

    추가 과목을 이수해야 했어요.

     

    전문대학교 이상 졸업자들과 비교했을 때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10과목이나 더 늘어나서

    원래 27과목을 이수해야 했지만

    독학사 시험을 응시하거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면

    이수과목과 이수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간호 독학사 1단계 시험을 응시하고

    이수과목을 20과목으로 줄여서

    전문대학교 이상 졸업자들과 똑같이

    1년 6개월만에 모든 과정을 마치고

    자격증과 졸업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게 됐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꼭 이수해야하는

    사회복지학 필수 17과목은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구성돼있었어요.

     

    이론 과목은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집은 물론 외출 중일 때도

    수업을 듣는게 가능해서 정말 좋았어요.

     

    실습 과목은

    현장 실습 160시간과 현장 세미나 30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실습 과목을 하기 위해서

    실습처를 직접 구해서 실습처로 직접 출석을 해야했죠.

     

    그런데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실습처 구하기가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그런데 다행히도 제가 공부했던

    교육원에서 실습처 찾는 것을 도와주셔서

    실습 수업을 빠르게 마칠 수 있었죠.

     

    50대라는 늦은 나이에 자격증 준비를 하려니까

    어느 곳에서 준비해야 할지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면서 교육원을 알아봤어요.

     

    어떤 교육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쉽게 취득할 수도 있고

    정말 어렵게 취득할 수도 있기 때문이었죠.

     

    그렇게 수많은 교육원들을 찾아서

    전화로 이것저것 따져보면서

    가장 조건이 좋은 교육원을 찾았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실습처를 못 구해서 실습 수업을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 실습처 리스트도 제공해주시고

     

    다른 교육원들이 실습 출석을 5회나 요구할 때

    제가 공부했던 곳은 3회만 출석해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실습처로 직접 가야하는 부담도 훨씬 줄었죠.

     

    특히 

    직장인이나 주부들은 평일에 시간이 별로 없어서

    주말에 실습 수업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데

    실습도 주말에 할 수 있으니까

    실습 수업도 문제 없겠죠?!

     

    조금 늦은 나이에 자격증을 취득하려니까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었는데

    담당 선생님께서 1:1로 지도해주신 덕분에

    정말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제가 수많은 교육원 중에서

    이곳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수강료가 정말 저렴했기 때문이에요

     

    수강신청을 하면 기본적으로 50% 할인에

    추가로 17%를 더 할인해줘서

    67%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비용 부담이 훨씬 적었어요~ ^^

     

    사회복지사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 계시면

    제가 공부했던 곳에서 혜택 받으셔서

    합리적으로 자격증 취득하시면 좋겠네요~!!

     

    자격증 할인 혜택을 받으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이미지를 클릭해서 문의남겨주셔야

    할인 혜택 받으실 수 있다고 해요!!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저를 담당해주셨던 선생님 번호를 알려드릴테니

    문자나 연락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상담 도와주실거에요~!

    (번호로 연락주셔도 혜택 적용받을 수 있어요!!)

     

    빠른 상담 요청

    EK티처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010-9950-8738

     

Designed by Tistory.